티스토리 뷰

'제품'이야기

삼성노트북9펜 태블릿 대신으로도 좋은걸?(NT9500QAA)

츄블♪ 2019. 3. 7. 19:41



삼성노트북9펜 태블릿 대신으로도 좋은걸?(NT950QAA)


앞전에 노트북 살 때 사무용으로

아주 저렴한 걸 산거라 

영상을 볼 수 있는 그래픽카드가 없는

노트북을 샀었다


뭐, 동영상을 볼 것도 없고

블로그만 하니까 속도가 느려도 그러려니 하고

쓰고 있었는데

이제는 영상물의 시대이기도 하고

3년동안 쓰다보니 애가 너무 갤갤대서

조금씩 이서방에게 노트북이 느리다며

영상도 안되고.. 하면서 슬쩍 흘렸다 ㅋㅋㅋㅋ


그런 말을 한지 1달 지났을까?

이서방이 일도 새로 시작하니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노트북을 보러 가잔다

야쓰~! ㅋㅋㅋㅋ


일단 어떤 노트북을 살지 정하지는 않고

백화점에 가서 삼성, LG를 한바뀌 돌았다

뭐... 별로 딱히 맘에 드는건 없었다


예전 노트북에는 일열로 나열된

키보드처럼 숫자자판이 모여있는

노트북이면 좋겠다 싶었는데
LG에는 자판도 넓게 있고 가볍다는데

뭔가.. 뭔가 아쉬웁고 ㅋㅋㅋ

삼성은 가볍지도 않고 숫자키패드도
별도로 없어서 뭘살까 고민하다가

진열대에서 노트북9펜을 발견함!!!


난 핸드폰도 노트8인데 ㅎㅎㅎㅎ

노트8다음에 또 노트 쓸껀데... ㅎㅎㅎ

나는 완전 노트 성애자라
노트북에서 펜을 꺼내는 순간 

이미 나는 이 아이에게로 마음이 갔음 :-)


견적을 받아보니 이것저것 할인해서

i5로 160만원 정도였는데

신학기때 좀더 싸게 살 수 있을까 하면서
1달정도 고민하다 다시 물어보니

할인되는 폭이 많이 없어졌다고 190만원 이래서

다른 백화점에 들렀는데 매장 이전한다고

할인을 더해준다는거임!

170만원 정도에 ㅋㅋㅋㅋ

그냥 지금이 제일 싸겠다 싶어서

바로 데려옴 :3




흐흐흐흐흐

이날 어찌나 기분이 좋았던지

잘때까지 노트북 만지작거리고 잤다





구성품은 아주 간단함

노트북, 충전기, 펜촉, c타입 젠더

그리고 삼성PC혜택으로 

블루투스 마우스까지~!




블루투스 마우스가 필요한 이유는

USB를 끼울 수 있는 곳이 2곳분임..

마우스가 USB형이라면

다른 USB는 하나밖에 못 끼운다는점

2개면 충분하다는 사람도 있겠지만

나는 3개를 쓰다가 2개로 줄어드니까

부족한 느낌 ㅜㅜㅜ

그래서 마우스를 블루투스로 신청했다


USB포트 옆에는

충전기 꽂는데랑

HDMI, C타입, 이어폰 꽂는 곳이 있다






삼성노트북9펜의 장점은 태블릿 처럼

사용 할 수 있다는 것 아니겠음~?! ㅋㅋ

노트북이 꺾이는거는 처음봄 ㅎㅎㅎ

어설프게 꺾이는게 아닌

완전 촥~! 하고 밀착되게 꺽여서

펜을 사용하면 정말 노트처럼 쓸 수 있다!


모니터에 필기하는 필기감도 

너무 미끄럽지 않으면서 적당히 마찰감이 있는게

계속 필기하고 싶은 느낌이랄까 




펜이 인식이 되니까 당연히 터치도 된다!

마우스 없을때 터치패드 쓰면서

얼마나 사용하기 불편했는데 ㅜㅜ

삼성노트북9펜은 마우스 없어도 터치 되니까
답답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마우스 오른쪽 클릭은 길게 눌러야된다





평상시에는 노트북으로 쓰다가

모니터를 뒤로 꺾으면

태블릿 모드로 전환하시겠어요? 하는

문구가 뜨면서 태블릿 처럼 사용하면 된다


펜을 사용해서 화면에 글을 쓰고 싶다면

캡쳐후 쓰기를 사용해도 되고

화면스케치를 사용해도 되는데

나는 화면 스케치가 좀더 쓰기 편해서

화면 스케치를 사용하고 있다





캡쳐후 쓰기 방법과

화면 스케치로 쓰는 방법인데

펜의 위치도 다르고

사용하는 방식도 조금 다른것 같다

글을 지울때는 펜 가운데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누르고 터치하면 지워진다





추석때 오키나와 여행을 계획중인데

일반 노트말고 지도위에다가

바로 글을 쓸 수 있어서

여행계획할때 정말 좋은 것 같다


예전에 여행갈때는 계획을 글로만 써서

한눈에 보기가 어려웠는데

계획 다짜고 삼성노트북9펜을 사용하면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계획표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


단점은 발열이 좀 있다는 것! ㅎㅎ



요 삼성노트북9펜 사고

11월달에 샀었나?

그후 1달 안되서 펜s가 나오더라.....

참..... ㅋㅋㅋㅋ

마음이 씁쓸하긴 했는데...

디자인도 더 예뻐지긴 했던데 ㅋㅋㅋㅋ

아-주 엄청난 차이는 아닌것 같아서

정말 만족하면서 잘 쓰고 있다 :3

이서방 짱!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