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이야기/[일본]교토_오사카

자유여행으로 다녀온 일본 교토,오사카 3박4일 여행 경비/비용

츄블♪ 2018. 8. 22. 17:10



3박 4일 일본여행 비용 정하기


여행을 가기전에, 여행 코스를 짜기 전에 

제일 먼저 계획하는게 

예산이 아닐까 생각한다


나도 예산을 어느정도 정해놓고

여행 코스나 항공권, 숙소에 따라 

경비를 더할지 뺄지를 정한다


물론 예산이 많으면 좋은곳에서 자고

맛있는걸 더 많이 먹고 하지만

그러다보면 탕진이다못해 거덜이 될수도 있어서

적당안 예산을 계획하는건 좋은 것 같다


먼저 동생이랑 여행가자고 했을 때

기준으로 잡은 금액은 4~50만원 선!


첨엔 제주도를 가려다가 일본으로 바꾸면서

경비가 올라가지 않을 까 했는데

우리는 완전 비수기때 간거라

저렴한 경비로 잘 다녀온 것 같다

(여행시기 : 2017.09.06 ~ 2017.09.09)



 항공권 : 265,900원 (왕복 2인) 



여행경비 줄이는데는 항공권도 무시할 순 없다


같은 비행기를 타고 가는데

돈을 더 내고 간다면 정말 억울하지 ㅠㅠ


스카이 스캐너에서도 검색해보고

항공사별 사이트에서도 검색해 봤는데

진에어가 가장 저렴했다


1인 12~14만원대


우리는 다행이 주중에 떠날 수 있고

주말에 돌아오는 비행기라 

금액이 비싸지 않았고

좌석 1개는 진에어 특가라 좀더 싸게

티켓을 끊을 수 있었다


그리고 1명이 2명 좌석을 한번에 결제하면

금액이 2~3만원 정도 더 올라 가격이 비싸졌다

그래서 우리는 한좌석, 한좌석 따로 결제함

티켓 발권할때

자리를 같이 붙여주셔서 편하게 타고 왔다 ㅎㅎ



 와이파이 : 16,800원 (2인 4일) 


일본은 유심보다 포켓와이파이를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그래서 우리도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했는데

인터넷에서 가격 비교해보고

제일 저렴한걸로 예약을 한 후에

공항에서 수령했다


내가 갈때는 1일에 4천원대가 제일 저렴했는데

지금 검색해보니 2천원대도 있다 ㅎㅎ


포켓와이파이 장점은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을 마음껏! 쓸수있다는 것


단점은 

이것도 충전식이다 보니

오후되면 배터리가 얼마 없어서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녔다

나름의 짐이다 ㅋㅋㅋ 



 공항리무진 : 41,000원 (2인) 

 전철,버스 : 68,800원 (2인)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역으로 가는 방법은

열차를 타거나 공항리무진을 타면 되는데

가격은 열차가 몇천원정도 저렴했다


우리는 아침에 도착하는 비행기를 탔고

첫 열차 출발 시간은 11시라

리무진으로 예약했다


리무진예약은 한국에서 가능하고

티켓도 집으로 발송 해준다


다만 티켓 안 잃어 버리게 잘 가지고 있어야 함


티켓 한장 잃어버릴뻔 해서 다시 살뻔했다 ㅠㅠ



일본은 지하철이 비싸다고 패스권을 많이 사용하던데

패스권은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가거나

도시의 이동이 많을때 사용하면 이득일 것 같다

우리는 한곳에 오래 머무르고 

여러군데 안다닐꺼라 패스권은 사지 않았다



 유카타대여,업스타일 : 81,000원 (2인) 

 햅파이브관람차 : 10,000원 (2인) 




입장료 있는 관광지는 햅파이브 밖에 안갔었다


유카타 체험은 교토 청수사에서 꼭!꼭!해보시길!

특히 사진 찍는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

너무 재밌어서 아직도 기억이 새록새록함 ㅎㅎ



 게스트하우스 : 150,250 (2인 3박) 



처음엔 에어비엔비를 할 까 했었는데

호불호가 많이 갈려서

무난한 게스트하우스를 선택했다


가격이 우선이였고

그다음은 위치로 게하를 선택했다


교토에서는 한나리,

오사카에서는 안코 게스트하우스에서 묵었는데

두 곳다 가성비가 아주 좋았다 ㅎㅎ



 3박4일 식비 : 502,000원 (2인) 








사진에 있는 음식 이외에도

편의점음식, 스타벅스, 햄버거등

군것질도 많이 했었는데

좀더 군것질 많이 할 껄! 하는 생각이 든다

많이 먹어보지 못한게 아쉬움 ㅎㅎ

예산을 좀더 잡았으면 더 많이 먹었을 듯



여기에다 도톤보리나 난바파스크에서 

쇼핑도 했는데

쇼핑금액은 10만원 내외로 

각자 비상금에서 해결 했다


쇼핑금액을 제외하고

3박 4일에 1인당 56만원 정도 썼음


이정도면 적당한 금액으로 

잘 다녀온듯 하다 ㅎㅎ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