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루'이야기/디지털노마드로살아보기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 일주일만에 메일받기

츄블♪ 2018. 8. 6. 15:43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 애드고시라고 할만큼 어렵다는데 일주일만에 성공함 ㅎㅎ


애드센스를 승인받기위해서는 통상 통하는 룰이 있는 것 같았다


.com의 도매인 구축,

게시글 20개 이상에 신청,

텍스트 2000자 이상,

양질의 컨텐츠 등등


정답이라고 하는 건 아니지만

통상적으로 좀더 쉽게 빠르게 하는 방법인거라고,

저 가이드라인데로 한다고 해도 


게시글 40개이상이 되거나

6차7차 거절까지 들어가는 사람들도 봤다


그래서 나는'아, 진짜 애드센스 승인이 어렵구나',

'작정하고 하루종일 포스팅하는게 아닌이상 마음을 비우고 몇개월 기다려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첨엔 티스토리 포스팅이 네이버에 검색이 잘되고

하루 이틀만에 유입이 되길래 신나서 포스팅 했는데

7월 23일 부터 쓴글이 누락되서 검색이 아-예 안됨...


검색해보니 

이제는 네이버검색은 마음비우라고, 

구글검색으로 넘어가라고,

아니면 다른 블로그로 다시 시작하던지

상관안하고 그냥 계속 사용하던지, 

답이 없어 ㅠㅠ


아예 누락이 되어버리니 멘붕이 와서 한동안 포스팅도 안하고 있었다


그러다 휴가 다녀와서 맘잡고 다시해보자는 생각으로,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메일을 열어봤는데


웬걸! 거진 일주일만에 승인이 떨어졌다

3~4일 만에 받은 사람도 있던데

나는 몇달 생각하고 있던터라 너-무 기분좋았다



와.... 이때 기분은 ㅋㅋㅋ 정말 ㅋㅋㅋ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지만 한고비 넘긴 느낌이다

애드센스 신청해놓고 2~3일동안 폭풍검색한 보람을 느낀 메일이였다 :D


내가 했던 방법은

우선 우비에서 도매인 구매,

여행이나 리뷰를 주로 포스팅 했기에 사진5~20개 넣고 gif파일도 넣고,

텍스트는 기본 1000자 정도,

끝 맺음말은 '~했다'로,

ㅋㅋ,ㅎㅎ, 이모티콘 싹다 삭제,

카테고리도 하나로 통합,

그다음 애드센스 승인 스크립트를 <head>밑에 넣지 않고

<meta name> 밑에다가 넣었다


보통 head에 넣어야 승인이 잘 된다는데 meta에 넣는게 승인이 잘 되더라는 글을 보고 바로 수정했다

그리고 3~4일 뒤 포스팅을 하지도 않았는데 승인메일이 왔다 


게시글 20개 이상부터 신청하라는 말이 있었지만

난 성격급한 여자...

일단 신청하고 채우자라는 생각으로

게시글 17개 됐을 때 신청하고 19개 됐을 때 승인됐다




다른 블로그들 보면서 나는 언제 이렇게 해보나 부럽기만 했는데

이제는 어떻게 운영해야 할까를 생각할 때가 됐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