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루'이야기/'한끼'이야기

여수여행 간장게장맛집 로타리식당 게장리필에 존맛탱 가성비갑

츄블♪ 2018. 10. 30. 21:24


간장게장도 양념게장도 존맛탱 로타리식당


여수 대표적인 음식하면?

갓김치와 간!장!게!장!

한국음식중에 호불호 갈리는 음식이 몇

있겠지만 간장게장도 그런 음식은 듯 하다

나는 간장게장을 엄청 좋아하고

간장게장 하나로도 밥 두그릇은 뚝딱하는데

이서방은 씹는맛 없이 간장맛만 난다며

게장을 안좋아한다 :(


나혼자 산다에서 화사가 간장게장 먹는거 보고

먹고싶다고 노래를 불렀는데

마침 시댁식구랑 여수 여행간 김에

간장게장을 먹으로 갔당 :3





여수 서시장 바로 맞은편에

'로타리식당'

로타리식당은 게장 전문음식점이아닌

기사식당으로 운영하는 음식점이라 한다

외관에 오리불고기 백반전문이라는걸

보니 정말 기사식당이 맞는듯


우리는 11시쯤 펜션에서 출발해

11시 20분쯤 도착했는데도 이렇게 많은

줄이 대기중이다 ㅜㅜ


주차는 여수서초등학교랑

서강동 주민센터 사이에 주차할 공간이 있어서

주차했다





한시간 정도 기다린듯


여수는 두번째 여행이였는데

처음에는 여수엑스포 오픈했을때 

갔었다가 여수간장게장이 유명하다고 해서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다는

원래부터 맛집이였던 두꺼비게장집을

처음으로 갔었다

거기도 3~40분 기다렸다 들어간 기억이 있는데

솔직히 내 입에는 너무 짜서 게장을

음미할 수 있는 시간없이

밥을 입에 넣기 바빴다 ㅠㅠ


그래서 별로 안좋은 기억이였는데

로타리식당에서 먹고 나오는 사람들 표정이

별로여서 아 이집도 맛이 별론가? 했었다




내부는 8테이블이 놓일 정도로

크지 않은 규모,


서빙하시는 분들이 나이 지긋한

할아버지셔서 놀랬음 ㅋㅋㅋ


별도의 주문없이 앉아있으면 인원수에 따라서

쟁반에 반찬과 밥을 주신다




간장게장, 양념게장, 돼지두루치기

된장국, 갓김치등

완전 이서방이랑 내가 좋아하는 반찬들!




돼지고기는 큼직해서 반잘라먹고

된장국에 들어간 게도 크기는 작지만

아주 실하고 게맛이 많이 나는게

정말 맛있땅 :3



그래도 제일 먼저 게장을 먹어야즤



몸통도 맛있지만 이 게딱지에 붙어있는

내장에 밥비벼 먹는게 진리지 ㅋㅋㅋ

아, 진짜 다시 먹고싶당 ㅠㅠ


간장게장이 너무 짜지도 않으면서

게가 싱싱하고 살도 많이 차있어서

입속에 게살이 차는 느낌 ㅎㅎ

나는 양념게장을 잘 안먹는데

양념게장도 잘 삭아서 맛있었고

이서방도 "양념게장을 맛있네~"하면서

잘 먹음 ㅎㅎㅎ


반찬은 무한리필이고 게장은 1번 리필가능

1번 리필가능한 것도 어디냐!

우린 한번씩 리필해먹었당 ㅎㅎ


그렇게해서 1인분에 7천원

완전 가성비 짱인것이지


게장말고도 갓김치도 알싸한맛이 제대로라

이서방이랑 둘이서 완전 흡입했당

흡족한 식사였다 ㅋㅋㅋ




쫌 더럽나 ㅋㅋㅋㅋㅋㅋ


다른 블로그에서도 그냥 그런맛이라는

글을 보기도 했어서

계산하고 나오면서 내가 이서방한테

"사실 먹고 나오는 사람들 표정이 안좋아서

맛이없는줄 알았다" 얘기하니까 

이서방도 나랑 같은 생각을 했었단다

둘이서 왜 그런표정을 지었는지 알수없다면서

맛있기만 하구만하며 아쉬운 입맛을 다셨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