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루'이야기

부산시 강서구보건소에서 산전검사/임신전검사 임신준비하기

츄블♪ 2018. 8. 8. 13:39


임신준비 / 강서구보건소에서 산전검사 하기


결혼한지 횟수로 3년, 년차로는 2년이 됐다

벌써 ㅋㅋ


나는 친구들중에 결혼을 늦게 한 편이라

애기낳으면 잘 놀지도 못하니

신혼을 오래 즐겨라는 말을 많이 들었다


그핑계로 이서방이랑, 친구랑, 동생이랑

해외든 국내든 놀러간다면 빠지지 않았고

취미생활도 하고 싶은거 다하고 다녔는데


결혼한지 2년이 지나고

나이를 한두살 먹다보니

이제 더이상 늦으면 안될 것 같아서

임신전에 뭘 해야할 까 검색해봤다


임신하기 전에 엄마의 몸이 건강한지 산전검사를

해야 한다고 한다

풍진항체가 없을 경우에는

접종후 3개월이 지나고서 임신이 가능하거나

아이가 태어나서 접종을 해야한다고 하기에

몸상태랑 항체도 알아볼겸 산전검사를 했다


일반 산부인과에서도 가능하지만

혼인신고후 1년이 안된 신혼부부에게는

강서보건소에서 무료로 진행해주고 있다

(이건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해당지역 보건소에 문의 해보시면 정확해요 :) )





부산강서 브라이트 센터로 가면 되는데

입구를 따라 쭉 가다보면 보건소 입구가 나온다

화살표로 안내가 잘 돼있으니 찾아가기 어렵진 않다






난 자가용을 이용한지라

지하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계단으로 올라갔다


계단을 올라가서 접수하는 곳에

산전검사하러 왔다고 얘기하면

모자보건실로 가라고 안내를 해준다



무료 검사기간이 지나면

진료비가 39,000원정도 나온다고 한다

산부인과에서는 항목 조금더 추가하고

9~10만원 정도 나온다고 하니

어디에서 받는게 편한지 선택하면 될 것 같다


나는 혼인신고 한지 1년이 안돼서 

무료검사를 받을 수 있었는데

무료검사를 받게된다면

꼭!꼭! 혼인신고서를 들고가야한다



산전검사 항목이 이것저것 많아서 

검사할 것도 많은 줄 알았는데

소변검사, 피검사로 간단하게 끝났다 ㅎㅎ


산전검사 결과는 바로 나오지 않고

3일 이후에 진료한 보건소나

거주지 인근 보건소에 가면 확인이 가능하고

공공보건포탈에서 7일 이후에 확인 가능한데

개인정보때문에 우편으로는 보내지 않는다고 한다


나는 인터넷으로 먼저 확인했는데 뭔말인지..

모르겠어서 설명을 들까싶어 

집 근처에 있는 보건소로 갔다


결과지에는 별다른 이상소견이 없기도 했고

조금 이상있는 부분만 말씀해주셨다


/


남자 산전검사는 정자, 간염, 성병검사를 하면 되는데

보건소에서 따로 할만한건 없다고 해서

이서방은 개인저긍로 병원가서 정액검사만 받았다


저번에 미우새에서 윤정수랑 박수홍이 

방문했던 병원이 부산에도 있었다 ㅎㅎ


난인치료나 인공수정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이라

조금 더 신뢰가 가는 것 같다


이서방 쉬는 날 혼자 씩씩하게 다녀와서는

다른사람들 보다 많이 건강하다며 자신감 뿜뿜한다 :D

정액검사는 몇시간 후

결과 확인 바로 가능하다고 한다


엄마,아빠 몸이 건강해야

건강한 아이가 태어난다 하니

임신준비/계획중이라면 산전검사는 꼭 받아야 될듯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