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루'이야기

창원/마산 스쿠버다이빙 오픈워터 연습하기 좋은 창원 실내수영장 다이빙풀

츄블♪ 2018. 8. 23. 23:58



창원 실내수영장 스쿠버다이빙 연습하기 딱 좋아 :D


나는 어릴때 물을 무서워했다 

뭐 딱히 좋을것도 나쁠것도 없이 

별일없이 살아가는데 죽는건 무서워 ㅎㅎ


수영을 못하니 물에서 노는건 튜브타고 놀거나

허리까지 오는 높이에서 노는것 밖에 없었고

수영하고 싶다 생각이 들면 땅짚고 헤엄쳤다 ㅎㅎ


그러다 워터파크라는게 생기고

구명조끼만 있으면 

어떻게든 살수 있겠다 생각이 들면서

물에 대한 막연한 공포심이 줄어들었다



스노쿨링이라는게 한국에는 많지 않았을 때

삼척 장호항에 친구들이랑 휴가를 갔었는데

거기에서 물고기를 본순간!

그때부터 물에 대한 공포가 완전히 없어진 듯


지금은 아주 물에 들어가고 싶어서

환장한다 ㅋㅋㅋ


이서방이랑 연애때 부터

취미를 같이 하기위해 둘다 애쓴것 같다

이서방이 스노보드 타는걸 좋아하는데

이서방덕에 나도 스노보드를 배웠고

이제는 장비에 시즌권까지 사서 즐기고 있다


스노보드 장비하는 가게 사장님이

스쿠버다이빙도 같이하는 걸 알고는

해보고 싶다 몇마디 했을 뿐인데

이서방이 너가 하고 싶으니까 하자고 한다

자기도 하고싶었으면서 내핑계 대기는 ㅋㅋ


어쨌든 서로 하고싶은 취미 하나씩을

서로 공유하며 지내고 있다



창원에서 스쿠버다이빙 할 수 있는 풀장은

내가 아는 선에서는 2곳이다


한곳은 프리다이빙하는 분들도 많고

스쿠버다이빙 하는 분들도 많은

창원 실내수영장,

한곳은 스쿠버다이빙 하는 분들이 더 많은 

바다여행잠수풀장이다


처음 오픈워터 수영장 교육할때는

바다여행 잠수풀장을 갔었다




수영장 교육 1번하고

동해 다이빙 1번하고는 

몇달간 다이빙을 못하고 있었는데

지난 어린이날 연휴때 필리핀 사방으로

다이빙투어 가기전에 사장님 호출로

사방가는 멤버들 수영장에서 연습했다


난뭐.... ㅋㅋㅋㅋ

부력 못맞춰서 아주 쌩난리 였지 :D


바다여행 잠수교실 풀장 깊이는 3M,

폭은 별로 길지 않고

잡고 내려갈 수 있는 사다리가 있어서

오픈워터들이 이퀄라이징 연습하기 좋음!

조금 좁아서 2~3팀 들어오면 연습하기 힘듬



사방에 다이빙 투어를 다녀오고는

창원 실내수영장으로 연습하러 갔다


1일 3탱크씩 하니까 감이 쪼오금, 

아주 쪼오금 오면서

이렇게 했으면 저렇게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스쿠버다이빙에 조금 감이 익혀진 사람들은

창원 실내수영장이 연습하기 좋은 것 같다



사장님은 항상 장비 조립먼저 시키시는데

이날 둘다 버벅대서 한소리 듣고 ㅎㅎ


자주해야 익혀질텐데 뜨문뜨문 하다보니

익숙해질때쯤 잊어버리곤 한다 


창원 실내수영장 깊이는 5M

길이는 25M라

약간 바다를 돌아다니는 느낌이 들었고

부력맞추고 핀 차는 연습하기에 좋았다


이제는 부력조절기에 손이 안가도

호흡만으로 부력조절하는 방법을 쪼오금 

터득한 것 같기도하다

집중안하면 다시 뜨지만 ㅋㅋ


다이빙하고 첨으로 이젠 제법 안정적이네라며

사장님한테 처음 칭찬 받은 날이다 :D


스쿠버다이빙이 내 장비가 없으면

계속 돈이 들어가는 취미라 자주는 못하는데

돈 많이 벌어서 내 장비도 마련하고

맨날 맨날 들어가야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