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벽이'이야기

[임신5주] 임산부 산전검사 강서구보건소에서 무료로 받기

츄블♪ 2019. 9. 24. 10:20


임산부 산전검사 하기 (부산 강서브라이트센터/강서구보건소)


임신 시도를 1년 전부터 했었는데,

또 나는 애기가 몇월생이였으면 좋겠다 하는게 있어서

개월수도 맞추려고 하다보니

1년도 아닌 1년이란 시간이 되어버렸다 


임신테스트 하고 두줄이 눈에 보이는데

신나고 기쁜감정보다

진짜된건가? 테스트기가 잘못된거 아닌가?

하는 얼떨떨함이 먼저였던듯

그렇게 얼떨떨함과 설레이는 마음을 가지고

산부인과 갔는데

벌써 5주란다 ㅎㅎㅎ

하,,,, 얼마나 좋던지 ㅜㅜㅜㅜ


담당 원장님이 축하한다며

임신바우처 만드는 방법이랑

산전검사 보건소에서 하고 오라고

다 설명해 주셔서

몇일뒤 회사 점심시간에 보건소에 다녀왔다





이 임신확인서랑 신분증을 들고

강서구 브라이트센터 안에 있는

보건소에 갔다


점심시간 거의 15분 전에 갔는데

사람들이 엄청 많음,,





보건소에서 어떤걸 지원해주는지,

출산후에는 어떤걸 지원해주는지

종이 보여주시면서 엄청 자세히 설명해주셨다


설명이 다 끝난 후에는 여러 팜플렛이랑

가제수건을 주심 ㅎㅎ





임산부 등록하면 임산부 배지를 주시는데

대중교통이용할때 가방에 달수 있는거랑

자동차에 달수있는거 주시는데

나는 대중교통을 잘 이용 안해서

자동차에 붙이는것만 달라고 했다.


임산부 표시가 있어도 임산부에만 주차를 할수있고

장애인 구역에는 절대 주차금지!


내가 임신하기 전에는 임산부 주차구역이 잘 보였는데

요즘은 왜 잘 안보이는건지? 참 ..ㅎㅎ

이것도 머피의 법칙인가 ㅋㅋㅋㅋ


이날 시간이 없어서 치아검사는 못했는데

시간나면 꼭 한번 하라고 팜플렛 쥐어주시고
나중에 출산하면 이용할 수 있는 산후도우미,

전기요금할인 관련한 팜플렛도 쥐어주심 ㅎㅎ


엽산도 2달분 주셨는데 사진이 없네? ㅎㅎ

엽산은 임신확인하자 마자 바로 사서

산걸로 먹고 보건소에서 받은건 아직 보관 중


그다음에 피검사 하고 회사로 복귀!


피검사 결과는 3일뒤에,

인터넷으로는 일주일 걸리는데

회사가 늦게마쳐서 

이서방한테 내 신분증 주고 대신 찾아와달라고 했다

(산모 신분증 가지고오면 대리할 수 있다함)





임신하기 전에도 산전검사 한번 무료로 받았었는데

그때는 요잠혈이 조금 있었는데

이번에는 다 정상 ㅎㅎ


담당 원장님도 이렇게 건강한 산모는 

오랜만에 본다며 ㅎㅎㅎ

이대로만 잘 유지하면 애기 크는데 지장없다고

잘 유지하라고 ㅎㅎㅎ


이 산전검사 결과지를 들고가면

산부인과에서 산모수첩을 준다





산모수첩받고

애기 심장소리 듣고,

이날 진짜 기분 최고!

심장소리 듣는건 진짜 감동이였음,,,

이제 11주인데 병원 갈때마다 심장소리 들려주시는데

들을때마다 감동임 ㅠㅠㅠㅠ


임산부 초기검사는 병원에서 했는데

산전검사는 보건소에서 무료로 할 수 있으니

임신바우처를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음!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