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벽이'이야기

임산부 영양제 복용시기, 엘레비트, 엽산, 유산균, 오메가3 복용시간 등

츄블♪ 2020. 1. 17. 11:12


임산부 영양제 복용시기, 엘레비트, 엽산, 유산균, 오메가3 등


임신하고 나서 영양제에 대해 잘 몰랐는데

다니는 병원에서 임신초기-중기-후기에 섭취해야할 영양제를

혈압잴때 꼭 알려준다


엽산이야 임신 전부터 애기를 정상적으로 크게해주는데

중요한 영양소라고 해서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다른 영양제는 필요있나? 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


엽산은 임신4주때까지 제일 필요하다고 한다

그래서 계획임신의 경우 임신준비 3개월전부터 미리 먹는다는데

나도 계획한다고 3개월전부터 챙겨먹다가 쉽게 안되서

중단한 상태였다가 임신확정되고나서 뒤늦게 챙겨먹었다..ㅎㅎㅎㅎ




임신초기에 챙겨먹은 영양제는 비타민D, 엽산, 칼슘 이렇게 3가지.


엽산은 임신 12주까지 챙겨먹고 남으면 더 챙겨먹으면 된다고 하는데

임산부 종합영양제인 엘레비트에 엽산이 함류되어 있어서

엘레비트 먹으면서 더이상 섭취하진 않았다




비타민D는 임신초기 혈액검사에서 비타민D가 부족하고

비타민D가 부족하면 골다공증 생기기 쉽다고 해서 

병원에서 드롭형태로 먹었다 

밥먹을때 밥위에 4방울씩 떨어트려서 섭취했는데

이것도 엘레비트 섭취하면서 2방울씩으로 줄여 먹다가 다먹고는 재구매는 하지 않았다

개인적으로 드롭형태보다 알약형태가 더 편한듯 ㅎㅎ





칼슘은 비타민D랑 같이 함유되어 있으면 흡수가 좋다고 해서

칼슘살때 비타민D가 있는지 꼭 확인하고 구매한다

씹어먹는 타입이고 요거트 맛이 나서 임신전에는 거부감 없이 잘 먹었는데

임신초기에는 입덧증상때문에 먹기가 좀 힘들었다...ㅜㅜ

임신초기에는 알약형태가 최고인듯 ㅎㅎㅎ




임신중기부터는 유산균, 철분, 종합비타민,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오메가3를 섭취!

하.... 영양제 사는 돈도 어마무시함 ㅋㅋㅋㅋ


철분은 16주에 보건소에서 받은 철분을 계속 섭취중이고

임산부 종합비타민은 엘레비트로 구매했다

엘레비트에 비타민A가 있어서 먹기를 꺼려하는 사람들도 있다는데

의사들이 처방해주는 영양제라고 하기도 하고

약사동생을 둔 친구도 엘레비트를 추천해줬다

원료가 좋다나? 

비타민A도 5000IU를 넘지않으면 태아기형에 지장이 없다고 한다

비타민A때문인지 약국에 잘 안팔아서 친구한테 부탁해서 받음 ㅎㅎ

요즘 고운자임맘도 많이 먹는다는데

이건 구매하기가 힘들어서 다먹음 그냥 고운자임맘 먹까 싶다


그리고 영양제를 하루 한번만 먹는게 아니고 아침, 저녁으로 챙겨먹으니까

안먹는 날도 생기고 오늘 먹었나 안먹었나 헷갈리기도 해서

개별포장 되어있는건 날짜를 적어서 섭취하니

헷갈릴 일도 없어서 좋았다 ㅎㅎㅎ




철분섭취를 시작하면서 유산균도 시켰다 ㅎㅎ

철분섭취하면 변비가 생기고

임신하고 후기로 갈수록 장을 눌러서 변비가 잘 생긴다고 한다

약사 유튜브사이에서 드시모네, L4B, 셀티아이를 제일 많이 추천하길래

그중 제일 저렴한 ㅎㅎㅎ 리뷰도 좋아서 셀티아이로 샀다

100억보장이라 좋았고 균의 원료도 좋다고 함

근데 나는 효과가 좀 더디게 나온듯?


원래 약발이 잘받는 몸이라 건기식이면 뭐든 1~2주면 단박에 효과가 나는데

내가 물을 많이 안마셨던건지

셀티아이는 2달정도 섭취하고 물을 많이 마시니까(1L~1.5L)

변보고 나서 시원한 느낌이 들고 휴지에 뭍어나오지 않았다

(물을 많이 안마시니까 다시 효과가 좀 줄어듬)

요 유산균은 물을 많이 마셔야 하나봄





엘레비트에 칼슘도 들어있어서 칼슘을 굳이 안챙겨 먹었는데

이서방의 피로 감소를 위해 칼슘+마그네슘을 사는김에 나도 같이 챙겨먹고 있다 ㅎㅎ

오메가3도 애기 뇌 발달에 좋다고 하지만 

굳이 안먹어도 되지 않나? 하고 섭취를 안한다가

애기가 1주일 작고 태맥이 가끔 처진다고

태맥이 자꾸 처지만 영양분 공급을 잘 못받아서 애기 성장이 늦어질수 있다고

오메가3 섭취 권유를 받아서 그때부터 오메가3를 먹고있다

우리 새벽이 잘커라 ㅠㅠㅠㅠㅠ

오메가3는 식물성으로 임산부용도 있고 개별포장 되어있는것도 있는데

식물성은 EPA+DHA가 거의 500mg정도라 일반 오메가3로 구매했다

약통 열었을때 비린내가 나서 비린내가 거의 없다고 했는데....

하며 먹었는데 먹고나서는 비린내가 거의 없어서 좋음 ㅎㅎㅎ 


이렇게 해서 임신 28주인 지금

아침에는 아침먹기 30분~1시간전에 유산균, 아침먹고 엘레비트(종합비타민)

점심에는 가끔...거의 매일 커피 한잔씩해서 영양제 건너뛰고(카페인,탄닌등은 영양제 흡수를 저하시킬수 있다함)

저녁에는 저녁먹고 오메가3, 칼슘+마그네슘, 자기전에 철분

이렇게 챙겨먹고 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